베블런 효과

경제이야기 2019. 12. 9. 21:48

소비재의 가격이 상승하는데 오히려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. 

사위적 지위나 부를 과시하기 위해 허영심에 의해 수요가 발생되기 때문에

가격이 비쌀수록 오히려 소비가 늘어나다. 

 

미국의 사회학자 베블런 -  "유한계급론, 1899년"

 

 

 

 

 

 

'경제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콜(Call) 금리  (0) 2019.12.09
이동평균선 (1편: 개념과 분석방법)  (0) 2019.12.09
네트워크 효과  (0) 2019.12.09
스놉효과(Snob Effect)  (0) 2019.12.09
밴드왜건(Band Wagon Effect) 효과  (0) 2019.12.09
블로그 이미지

cocoa9518

,